관세사

[ 2025년도 제42회 관세사 1차 - 2교시 제2과목 회계학 ]

2025년도 제42회 관세사 1차

1

2025년도 제42회 관세사 1차

회계학


※ 아래의 문제들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기업의 보고기간(회계기간)은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. 또한, 기업은 주권상장법인으로 계속해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(K-IFRS)을 적용해오고 있다고 가정하고, 답지항 중에서 물음에 가장 합당한 답을 고르시오. 단, 자료에서 제시한 모든 항목과 금액은 중요하며, 자료에서 제시한 것 이외의 사항은 고려하지 않고 답한다. 예를 들어, 법인세에 대한 언급이 없으면 법인세 효과는 고려하지 않는다.

ㄱ. 현금 ₩100,000을 미리 받고 제품을 우선 제공하기로 하였다.

ㄴ. 상품을 구입하고 현금 ₩200,000을 지급하기로 하였다.

ㄷ. 원재료를 구입하고 공정가치 ₩300,000에 해당하는 자기지분상품을 제공하기로 하였다.

ㄹ. 패소하는 경우 현금 ₩500,000을 배상해야 하는 소송의 패소가능성이 높아졌다.

ㄱ. 순현재가치법에서 자본비용(최저요구수익률)이 증가하면 순현재가치도 증가한다.

ㄴ. 순현재가치법은 분석 시점에 초기 투자액이 없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.

ㄷ. 순현재가치법에서는 순현재가치가 0보다 클 경우 투자안을 선택한다.

ㄹ. 내부수익률법에서 내부수익률이란 투자안의 순현재가치를 0이 되도록 하는 할인율이다.

ㅁ. 순현재가치법과 달리 내부수익률법은 화폐의 시간가치를 고려하지 않는다.

2025년도 제42회 관세사 1차

회계학


※ 아래의 문제들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기업의 보고기간(회계기간)은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. 또한, 기업은 주권상장법인으로 계속해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(K-IFRS)을 적용해오고 있다고 가정하고, 답지항 중에서 물음에 가장 합당한 답을 고르시오. 단, 자료에서 제시한 모든 항목과 금액은 중요하며, 자료에서 제시한 것 이외의 사항은 고려하지 않고 답한다. 예를 들어, 법인세에 대한 언급이 없으면 법인세 효과는 고려하지 않는다.

ㄱ. 현금 ₩100,000을 미리 받고 제품을 우선 제공하기로 하였다.

ㄴ. 상품을 구입하고 현금 ₩200,000을 지급하기로 하였다.

ㄷ. 원재료를 구입하고 공정가치 ₩300,000에 해당하는 자기지분상품을 제공하기로 하였다.

ㄹ. 패소하는 경우 현금 ₩500,000을 배상해야 하는 소송의 패소가능성이 높아졌다.

ㄱ. 순현재가치법에서 자본비용(최저요구수익률)이 증가하면 순현재가치도 증가한다.

ㄴ. 순현재가치법은 분석 시점에 초기 투자액이 없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.

ㄷ. 순현재가치법에서는 순현재가치가 0보다 클 경우 투자안을 선택한다.

ㄹ. 내부수익률법에서 내부수익률이란 투자안의 순현재가치를 0이 되도록 하는 할인율이다.

ㅁ. 순현재가치법과 달리 내부수익률법은 화폐의 시간가치를 고려하지 않는다.

시험지 제출 및 채점
OMR 열기/닫기
2025년도 제42회 관세사 1차
1 1 2 3 4 5
2 1 2 3 4 5
3 1 2 3 4 5
4 1 2 3 4 5
5 1 2 3 4 5
6 1 2 3 4 5
7 1 2 3 4 5
8 1 2 3 4 5
9 1 2 3 4 5
10 1 2 3 4 5
11 1 2 3 4 5
12 1 2 3 4 5
13 1 2 3 4 5
14 1 2 3 4 5
15 1 2 3 4 5
16 1 2 3 4 5
17 1 2 3 4 5
18 1 2 3 4 5
19 1 2 3 4 5
20 1 2 3 4 5
21 1 2 3 4 5
22 1 2 3 4 5
23 1 2 3 4 5
24 1 2 3 4 5
25 1 2 3 4 5
26 1 2 3 4 5
27 1 2 3 4 5
28 1 2 3 4 5
29 1 2 3 4 5
30 1 2 3 4 5
31 1 2 3 4 5
32 1 2 3 4 5
33 1 2 3 4 5
34 1 2 3 4 5
35 1 2 3 4 5
36 1 2 3 4 5
37 1 2 3 4 5
38 1 2 3 4 5
39 1 2 3 4 5
40 1 2 3 4 5